SEOUL NATIONAL UNIVERSITY
검색창 닫기

설립목적

컴퓨터 연구소는 국내 여러 대학간의 공동연구와 산학협동체제 구축을 통한 컴퓨터 관련 신기술 및 미래 지향적인 컴퓨터 개발 능력의 확보와 전문 연구인력의 양성을 목적으로 본교를 비롯한 전국 20여개 대학의 컴퓨터 관련 학과가 참여한 가운데 1989년에 설립되었다.

본 연구소 건물은 삼성복지 재단이 건립, 기증하여 1992년 문을 열었다. 국내 컴퓨터 분야에 종사하는 많은 연구 인력 및 전문 인력들을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첨단 컴퓨터 기술 개발을 위한 산.학.연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중심 역할을 수행한다. 이러한 산.학.연 협조체제를 통하여 국내의 여러 대학 및 산업체들 간의 협동적인 연구활동을 조장한다.

또한, 첨단 컴퓨터 기술에 대한 이론 연구 및 응용 시스템의 개발, 컴퓨터 분야의 고급 연구 인력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교육, 첨단 컴퓨터 기술을 위한 협동연구 과제를 통하여 타대학, 연구소, 산업체 등의 참여 활성화와 그 주요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.

본 연구소는 국제적인 컴퓨터 기술 동향에 대응하여 중.대형 컴퓨터의 설계분야, 컴퓨터 네트워크 분야와 IC카드분야 의 국내기술력 향상을 위해 이에 관련된 연구센터를 설립하였으며, 1996년 10월부터 대형컴퓨터 기반 설계 기술을 연 구, 이 기술을 기반으로 98년 현대, 삼성 양사가 독자적인 순수 국내 대형컴퓨터를 개발 생산 하였다.

   

수정요청

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.
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.

닫기